영상의학과

본문 바로가기

지역민의 건강한 삶을 지켜가는

생명을 존중하는 무안종합병원 언제나 지역민과 함께합니다.

영상의학과

진료안내 영상의학과

영상의학과

영상의학과는
MRI, CT, 혈관촬영기, 색도플러 초음파 장비, 유방촬영기, 투시촬영장치등 최고의 영상 진단 장비와 우수한 기술인력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 및 판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진료의 질적 향상과 함께 정확한 진단을 하기 위하여 전문의들이 각 분야별 연구를 활발히 함과 아울러 다른 임상 진료의사에 진료자문과 의료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반 단순 방사선 촬영
흉부, 복부 및 골반부, 전신의 뼈를 촬영하는 검사입니다.

매우 제한적인 정보를 얻는 검사이긴 하지만 이어서 어떤 특수 검사를 해야 할 지를 결정할 수 있는 기본 검사이므로 매우 중요한 검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흉부 검사(가슴사진)의 경우는 우리 나라에 많은 폐결핵을 진단하는데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검사이고, 점차 증가 추세에 있는 폐암등의 진단을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흉부 X-선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단층촬영(CT)
X-선을 이용하여 우리 몸의 횡적인 단면 영상을 컴퓨터로 얻어내는 정확성이 높은 검사방법입니다.

뇌, 두경부, 복부, 척추의 검사에 주로 이용되며, 조영제를 주사하여 얻은 조영 증강 영상으로 진단 정확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교통사고나 기타 외상의 진단뿐만이 아니라 암의 진단 및 암의 병기 결정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자가공명영상(MRI)
이 검사는 자석의 힘을 이용해서 컴퓨터로 영상을 얻는 진단 방법으로, 일반 컴퓨터 단층촬영이 단지 횡단면만을 촬영하여 제한된 정보를 얻지만 자기공명영상은 횡단면 외에도 기타 다양한 각도로 영상을 얻을 수 있으며 해상력이 뛰어나므로 컴퓨터 단층촬영으로 진단이 애매한 병변이나 진단 할 수 없는 질환, 즉 뇌 질환의 정확한 진단 뿐 아니라 무릎, 어깨 등의 관절 검사도 이루어집니다.
유방촬영
유방 촬영은 유방에 만져지는 종괴뿐 아니라 만져지지는 않지만 유방암의 소견인 작은 종괴나 악성 석회화를 발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검사입니다.

또한 그러한 석회화가 발견되었을 때 바늘로 유도하여 조직검사를 하는데에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척추 디스크 검사,간혈관종과 간암의 감별등에 매우 정확한 진단율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