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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검진부서 업무처리 부실, 불친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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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래호
댓글 0
조회 159
작성일 2121-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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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가입자로서 코로나로 인해 작년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고 올해 전반기에 20년도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물론 제 임의대로 한것이 아니라 정부시책으로 인한것이죠. 그런데 21년도 건강검진을 받으려고 다른 병원에 예약을 하려고 하니 21년도 건강검진이 완료되었다는 황당한 말을 듣었습니다. 확인해보니 전반기 검진을 위해 방문시 20년도 건강검진을 받는다고 명확히 인지를 시켰으나 21년도 건강검진으로 등록을 해서 벌어진 일이더군요. 그래서 건강보험공단에 문의하니 검진을 받은 무안병원에 전화를 해서 변경을 하면 된다는 말을 들었습다. 다음날 검진 등록 변경을 위해 무안병원에 전화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 대응하는 담당부서 실무자의 업무행태는 정말 오만불손하고 안하무인 태도였습니다. 건강검진은 1년에 한번 밖에 받을 수 없고 변경을 해줄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공단에 사전에 연락을 취해서 확인한 사항이라고 누차 언급을 했으나 막무가내로 공단도 잘 몰라서 그런거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공단에 다시 확인후 공단에서 변경하라면 변경하겠다고...결론적으로 제가 공단에 전화해서 등록변경을 할 수 있다는 확답을 듣고 공단에서 무안병원과 직접 통화를 해서 등록변경을 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민원인이 해당문제를 관련상급 기관에 문의후 이의를 제기하면 '확인후 조치하겠습니다' 라고 하는게 맞지 않나요? 잘 알지도 못하면서 민원인에게 강압적이고 오만불손하게 대응하는게 정상적이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사실 전반기 건강검진 2주 후에도 검진결과가 오질 않아서 전화를 했더니 사정상 늦어졌다 오늘 발송했다고 말하더군요 그 말 후 3일이 지나서 결과를 받았습니다. 이 때부터 업무처리 행태가 엉망이라는 생각을 가졌는데 이런일이 발생한 것이 당연하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르신들도 많은 지역사회  특성상 더 친절하고 공손하게 민원에 대응해야 하지 않을까요? 저와 통화 하신 담당자님 13년 일하시면서 이런일은 처음 이라고 하시던데 저는 25년째 공직에 있으면서도 모르는 일 많습니다. 코로나가 항상 있었던 일입니까? 상황이 바뀌면 그에 맞게 업무를 하셔야죠. 귀 부서의 업무처리로 인해 검진예약을 원하는 날짜에 하지 못하고 지연된 상황을 아시나요? 아셔도 관심없겠죠 그래서 정신 차리시라고 보건복지부에 민원을 올리려고 합니다. 어떻게 대응하시는지 힌번 보겠습니다.